2025. 7. 24.
문제 상황
금융 정보제공 기업 A사는 원인 불명의 이유로 서비스 제공 페이지의 응답 속도가 급격히 저하되어 사실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상황에 직면했습니다. 고객 이탈이 급증하고 있었으며, 금융 정보의 실시간성이 중요한 비즈니스 특성상 즉각적인 대응이 필요했습니다.
SupportNow 해결 방안
SupportNow는 즉시 APM(Application Performance Monitoring) 도구를 통한 애플리케이션 레벨 분석부터 시작하여, 네트워크 패킷 분석까지 다각도로 문제를 진단했습니다. 분석 결과, 악성 크롤러들이 대량의 요청을 발생시켜 서버 리소스를 고갈시키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긴급 대응으로 DNS를 새로운 환경으로 이전하고 WAF(Web Application Firewall)를 적용하여 악성 트래픽을 차단했습니다. 추가로 CDN을 구성하여 정상 트래픽의 부하를 분산시켰습니다.
도입 효과
WAF 적용 후 악성 트래픽의 95% 이상이 차단되어 서비스가 즉시 정상화되었습니다. CDN 도입으로 트래픽 비용은 40% 절감되었습니다.
